전지희daily meals

daily meals20190211월요일,맑음<떡국&산적구이&쌈>

clara jeon 2019. 2. 11. 21:26



오늘은 떡국& 산적구이&쌈


나의 요리에 특이함 ㅎㅎ
쌈:상추&당귀
산적구이:들깨가루 쌈장

나는 늘 쌈을 반드시 당귀를 상추와 함께 먹는다.

當歸의 ‘당연히 돌아오다’라는 설화:몸이 허약해 시집에서 내쫓긴 여성이 친정으로 돌아와 슬픔을 곱씹으며 당귀를 먹었다는데, 몰라보게 건강을 회복해 시집으로 당당히(當) 되돌아(歸)갔단다#~ 호!야!.
영어권에서도 Angelica, 천사라는 의미의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약초.

또한 나는 요리할 때 쌈장 등에 들깨가루를 상용한다.

들깨가루에는

알파 리놀렌산: 세포들이 암세포로 변질되는 것을 막아준다,알레르기 증상 완화, 심혈관질환 예방
로즈마린산:당뇨방 예방
비타민E&F: 시력저하 예방, 특히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침착을 막아주어 깨끗하고 윤택한 피부 유지
DHA: 치매예방, 두뇌발달

[익생양술대전]에 의하면: 감기, 강장보호, 건망증, 건위, 고혈압, 기관지천식, 노이로제(신경증), 뇌졸중, 담, 변비, 보신·보익, 비만증, 소갈증, 소화불량, 속 쓰림, 오장보익, 원기부족, 위산과다증, 위염, 위장염, 윤폐, 음종, 저혈압, 정수고갈, 좌섬, 칠창, 피로곤비, 피부미용(거칠어진 피부-고운 살결을 원할 때), 피부윤택, 해수 등 萬病通治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