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志烯 日記

그림일기 2021-1-15 금요일, <아름다운 현실 波長 & 餘波>

clara jeon 2021. 1. 15. 19:46

 

표창원님이 진행하는 <뉴스하이킥>

국회의원이실 때나 지금이나 열심히 성실히 진실한 삶을 진정성... 특히

오늘의 표정코너를 경청, 그리고 인스타에 올리신 진정성있는 표정의 글에

답글을 올려드린다.

어제는 그 글 중에 김구 선생님이 우리나라가 문화의 강국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희망...

 

가톨릭대학 문화영성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수여 받은, 나는 문화의 역할성을,

일제 강점기에 조선문화의 상실을 뼈저리게, 뿌리깊게...김구선생님의 맺힌 말씀을...

 

인스타에 답글을 올렸다.

우리 심성의 眞善美로의 흐름은 우리를 호흡하게 하는 주변의 공기와 같이,

시공간을 초월해 흐르는 문화의 시너지 효과이죠.

오늘도 라디오 오늘의 흐름을 경청하였답니다. 글로 읽으니 더욱 깊은 맛입니다.”

 

박사논문 준비기간 동안 TV를 보지 않았다. TV가 아예 없었다.

논문을 일단 매듭짓고 TV를 샀다. 그리고 무심히 리모콘을 쿡쿡 누르며 아무거나 보았다.

 

저녁을 먹으며 나는 나의 댓글을 되새김질...생각했다.

나의 품성은 내가 보고 듣고 읽는 여정에 따라 그 결이 노정된다.

 

아무거나 쿡쿡 먹지 말아야지...파장과 여파 ...소중한 나의

정신 한다. 마음 상한다. 靈肉 傷한다.

하느님이 싫어하신다.